티스토리 뷰

출처: 알라딘


2017년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책 ‘타이탄의 도구들’은 <Tim Ferriss Show>의 호스트 팀 페리스가 세상에서 가장 성공하고, 지혜롭고, 건강한 사람들을 만나 기록한 비밀들을 담은 책이다.

우선 나는 이책을 읽기전 유명하다는 사실을 알고있어서 그런지 한껏 기대하는 마음으로 알라딘에서 8,300원을 주고 구입하였다
++ 나는 책을 수집하는 사람은 아니라서 가격이 저렴한 중고책을 선호하는 편이다. 개인적으로 알라딘이 짱이다!!!

내가 ‘타이탄의 도구들’응 읽었던 목적은 “나를 성장시키고 싶어서”이였다. “가난한 자는 TV를 보고, 부자는 책을 읽는다”라는 말이 있듯이, 나는 성공 하고 싶어 독서를 하기 시작하였고, 성공하고 싶어 이책을 읽었다.

먼저 이책에 대한 내생각의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이책은 ‘인생의 지침서’라고 말할수 있을것같다. 나는 어떻게 행동하며 살아가야하며, 어떻게 생각해야하며를 자세히 말을 해주고있다. 그리고 이책을 읽기 시작한지 2일차부터 5가지 의식을 따라하고 있다.

1. 잠자리를 정리하라
2. 명상하라
3. 한 동작을 5~10회 반복하라
4. 차를 마셔라
5. 아침일기를 써라

각 의식마다 디테일한 부분이 있다. 예를들어 ‘차를 마셔라’에서 타이탄들은(각 분야에서 최고봉에 올라간 이들을 타이탄이라 부른다) 주로 어떠한 차를 마시는지, ‘아침 일기를 써라’에서는 어떠한 내용을 써야되는지등. 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구글링 또는 책을 읽어보면 훨씬 자세하고 정확하게 알수있을것 이다

나는 이런한 의식을 2주동안 해봤다. 그에대한 느낀점

1. 잠자리를 정리하라
- 느낀점은 딱히 없다, 단지 다시 눕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 명상하라
- 내가 살면서 명상을 언제 마지막느로 했는지 기억이 안날정도로 오래되었는데, 명상은 뭔가 내가 살아있음을 느끼게 해주는 기분이 들었다. 숨쉬는굿, 생각하는것을 내가 의식하고 있어서 그런지 그 시간만큼은 일상에서 느껴보지 못한 고도로 집중된 나만의 시간임을 느꼈다

3. 한 동작을 5~10회 반복하라
- 나는 팔굼혀펴기를 했다. 이게 어떠한 도움이 되었늕는 잘 모르겠다.

4. 차를 마셔라
- 이건 정말 추천이다. 나는 카페에 가면 한상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였고, 운동하기전에도 카페인을 섭취하였는데 카페인을 끊고 차를 마시니 생각이 맑아지는 기분이든다.
++ 카페에 차를 마시는건 돈이 아깝다규 생각이 들었다, 차라리 직접 우려 마시자!

5. 아침일기를 써라
- 이것또한 강력추천이다. 2가지 이유가 있다.
첫번째로는 그날의 나를 기록하기위해서다. 무엇을 했고, 무엇따문에 기분이 좋았는지 말이다.
(내가 1년전에 몸매가 좋았다면, 그때로 돌아가기 위해 어떠한 음식을 먹었는지, 어떠한 운동을 했는지 1년전에 적었던 기록을 보고 똑같이 하면 멋진 몸매를 되찾을수 있을것이다.)
두번째로는 하루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는것이다. 이게 얼마나 중요하냐면, 아침일기 와 밤일기를 쓰는게 생각과 하루를 정리하는 루틴이 되어 구칙적인 삶을 사는것 같은 기분을 선물해 줄것이다.

다음편의 제목은 ‘어떠한 조언이 나에게 영향을 미쳤는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