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 인생에서 후회되는 점이 있다면 더 많은 샴페인을 마셔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My only regret in life is that I did not drink more Champagne.'

<John Maynard Keynes>(존 메이너드 케인스). 영국, 1883~1946>

 


 

 

오늘날, 전 세계에는 10,000종 이상의 와인 포도 종류가 있으며, 매년 314억 병이 거래가 되고 있다.

 

전 세계 와인 시장은 2028년까지 연평균 6.4%로 성장하여, 2028년 6860억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죽기 전에 세상 모든 와인을 마실 수 없을 정도로 많고 다양하다.

 

 "맛있는 와인만 먹고 싶은 사람은 있는가?"

 

그렇다면, 이 앱을 사용하기를 강력 추천한다.

 

vivino press

 

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Vivino(이하 '비비노')라고 하는 와인 앱이다.

 

"비비노는 사람들에게 와인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힘을 준다."

"Vivino empowers people to enjoy wine to the fullest."

 

<비비노의 미션>


 

실제 서비스를 사용하기 직전의 나의 감정이나 상태는 어떠했는지를 구체적으로 3가지 이상 작성해 봅니다.

 

 

1. 맛있는 와인은 무엇일까?

 

학창 시절을 유럽에서 보낸 경험 덕에 다양한 와인을 접할 수 있었다. 친구 집 파티에 가기 위해 와인을 사러 갔던 나는 위에

사진과 같이 다양한 와인 중에 어떠한 것이 맛있는 와인인지 알아내고 싶지만, 저 많은 와인을 마셔보지 않았기 때문에,

실패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먹었던 것을 사거나, 직원의 도움으로 사야만 했다. 

 

 

2. 과연 이 가격이 적절한 것인가?

 

유럽의 지방에 가면 그 나라의 맛 좋은 로컬 와인들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는 말을 듣고는 직원의 추천을 받아,

와인을 구입하였고, 숙소로 돌아와서 와인을 즐기던중, 문득 내가 외국인이라고 비싸게 판 것은 아닌지

확인이 하고 싶어졌다.   

 

 

3. 맛있네, 너는 어떠한 와인이니?



처음 마셔보는 와인은 그 와인의 정보를 모른채, 블라인드 테스트를 한다. 그러한 이유는 '내가 좋아하는 맛을 찾기 위해' 그리고

'나의 혀가 예민한가'를 알고싶은 호기심 때문이다. 나는 내 나름대로 향, 색깔과 맛의 특징들을 알아내기 보고, 스왈링하고,

냄새 맡고, 홀짝이고, 음미를 한다. 그렇게 내가 평가한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고 싶었다.

 

 


 

실제 서비스를 사용한 상황에서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는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봅니다.

 

 

1. 새로운 와인을 발견하는 재미.

출처: thedrinksbusiness.com

 

나는 직원의 도움이나 와인에 대한 경험이 없어도, 맛있는 와인을 찾아 낼수 있게 되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위에 사진과 같이 vivino로 사진만 찍으면 된다. 덕분에, 더욱 다양한 와인을 '맛이 없지는 않을까'하는 걱정 없이 맛볼 수 있게 되었다.

 

 

2. 더이상 호갱이 아니다!

출처: hauteliving.com

이제는 어떠한 와인 구매하기 전에 Vivino를 통해 가격을 확인하는 것은 기본값이 되었다. 이 덕분에 평균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지만, 이보다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비싸게 구입하게 되는지 않았다. 

 

 

3. 나는 이런 와인을 좋아하는구나.

출처: vivino press

본인은 이제 와인을 먹을 때마다 Vivino에 평점을 올려 기록을 해둔다. 그렇게 하는 이유가 나중에 내가 와인을 고를 때,

과일 속성, 단맛의 정도, 바디감과 여운(finish)의 느낌을 좋아하는지 분석할 수 있고,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Vivino는  내가 좋아할 만한

와인을 버젯에 맞게 추천해주기 때문이다. 

 


 

앞서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 서비스를 사용할 때 나의 JTBD는 무엇이었는지

Situation(상황), Motivation(동기), Expected Outcome(기대효과)에 맞게 문장으로 정의해 봅니다.

 

 언제 어디서든 와인을 마실때와 구매를 할때 나의 취향, 와인의 특성과 가격을알고싶으며, 따라서 나는
언제 어디서나 모든 와인의 특성, 가격과 나의 취향을 고려할수있다.

 

 

댓글